유쾌한 생활정보

광역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할인 많이 받는 법

EVENT NARA 2020. 3. 9. 22:25

창원시민들 중에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꼭 만들어야 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알아볼까 합니다. 창원시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광역알뜰교통카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의 교통비에서 최대 30%까지 줄일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시 정류장까지 걸어가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교통비의 최대 20%를 마일리지로 지급하고 카드사가 추가로 약 10%의 할인을 제공해주는 교통카드 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1일 최대 800m이동시 250원을 할인 받을수 있으며 월 최대 1만1천원 (44회)까지 적립을 받을수 있는데 특히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이 시행되는 날에는 두배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이날을 꼭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또한 차상위 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인 저소득층에 대해서는 대중교통비 지출액에 따라 100원~200원의 마일리지가 추가로 지급이 되지만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이용시에만 지급이 가능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누리집을 통하여 교통카드를 신청하고 마일리지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지역에 상관없이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마일리지 적립도 지역과 상관없이 모두 전국 어디서나 적립이 가능합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로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시행할 예정인 부분은 바로 자동차 보험입니다. 현재 자동차 보험사와 협업해 일정 수준이상의 마일리지 적립시 자동차 보험료 할인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알뜰교통 전용 후불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신청하여 발급 받아 기존의 교통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마일리지는 스마트폰의 마일리지앱에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 대중교통이용의 활성화에 기여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