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나면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도 어딘지 까먹어 버리게 되는데 물론 차보험계산시 보험내역을 받게 되는데 이것 마저도 기억이 나지 않는 다면 간단하게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조회를 해볼수 있습니다. 바로 손해보험협회의 내보험찾아줌센터를 활용하면 됩니다.

 

 

우선 손쉽게 확인해볼수 있는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 조회방법은 보통은 보험사에 연락을 해보는데 보험사가 어딘지 기억이 나지 않는 다면 전체보험을 확인해보면 됩니다. 바로 손해보험협회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간단한 신분확인 만으로 내가 가입한 자동차보험조회를 해볼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바로 보험가입조회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신분으로 가입되어 있는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해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손해보험협회 메인 화면에서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클릭하고 그 옆에 보험가입내역조회를 하면 됩니다.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차보험조회를 비롯한 본인의 가입내역을 전부 조회 해볼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핀으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본인 인증이 되지 않으면 확인을 해볼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 본인의 자동차보험가입조회를 하는 이유는 바로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기위해서 인데요. 온라인 오프라인등 여러서비스를 활용한 확인도 가능합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생존자 보험가입내역만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한 다음날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증방법에는 공인인증 아이핀 휴대폰인증 3가지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손해보험협회 검색- 로그인-보험가입내역조회-보험가입내역조회 결과확인 순으로 진행되며 내가가진 보험증서 없이도 인터넷을 통해서 내가가입한 자동차보험조회를 간단하게 해볼수 있습니다

정부는 금융상품가입시 숨은 보험금규모가 약 7조원에 이르는 문제를 확인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종보험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자신이 가입한보험가입조회를 해보고 숨어 있는 돈을 찾아가도록 한것입니다.

 

 

+ Recent posts